[교육과사회]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18:06본문
Download : [교육과사회]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hwp
[교육과사회]가르치는일이란무엇인가 , [교육과사회]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사범교육레포트 ,
다. 어쩌면 도덕적 책임을 느끼고 이행하는 인간이 될 필요도 있을 것이다.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과사회]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
![[교육과사회]%20가르치는%20일이란%20무엇인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C%82%AC%ED%9A%8C%5D%20%EA%B0%80%EB%A5%B4%EC%B9%98%EB%8A%94%20%EC%9D%BC%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_hwp_01.gif)
![[교육과사회]%20가르치는%20일이란%20무엇인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C%82%AC%ED%9A%8C%5D%20%EA%B0%80%EB%A5%B4%EC%B9%98%EB%8A%94%20%EC%9D%BC%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_hwp_02.gif)
![[교육과사회]%20가르치는%20일이란%20무엇인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C%82%AC%ED%9A%8C%5D%20%EA%B0%80%EB%A5%B4%EC%B9%98%EB%8A%94%20%EC%9D%BC%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_hwp_03.gif)
![[교육과사회]%20가르치는%20일이란%20무엇인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C%82%AC%ED%9A%8C%5D%20%EA%B0%80%EB%A5%B4%EC%B9%98%EB%8A%94%20%EC%9D%BC%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_hwp_04.gif)
![[교육과사회]%20가르치는%20일이란%20무엇인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C%82%AC%ED%9A%8C%5D%20%EA%B0%80%EB%A5%B4%EC%B9%98%EB%8A%94%20%EC%9D%BC%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_hwp_05.gif)
[교육과사회]가르치는일이란무엇인가
Download : [교육과사회]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hwp( 74 )
본 자료는 교육과 사회 중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또한 교사는 아주 복잡하고 세밀한 일까지 하고 있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교실 연구를 통해서 교실 상황이 아주 복잡함을 이해하기 스타트하자, “교사는 그저 학생들에게 교과를 전수할 재치 있는 요령을 갖춘 교과 전문가만은 아닐것이다. 교육한다는 것은 어떤 온전한 인간 존재의 이미지를 향해서 인간 발달을 추구하는 규범적 활동이다. ”는 점이 밝혀졌다.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관리적 접근
치료적 접근
자유교육적 접근
관리적 접근
관리적 접근의 교육 목적은 교육받은 인간이 되자면 교육기관에서 시간을 보내고 졸업하기만 하면 되는 것은 아닐것이다. 따라서 관리적 교수 접근에 있어서 <교-목-내-학-가>는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교사는 <교> 학생들이 구체적인 지식을 제대로 획득, 파지 할 수 있도록<목> 구체적인 사실, 定義(정이) , 기능, 아이디어 등을<내> 학생들에게<학> 전수해주기 위해서 모종의 조직 및 관리 기술을 사용한다<가>. 이러한 교수관에서는 교사의 행동과 학생의 학습간의 직접적인 관련성이 강조된다
관리적 접근에서의 교사는 어떻게 비추어 지고 있을까? 사람들의 생각과는 달리 교실이란 곳이 많은 학자들의 연구에 의해 아주 복잡하다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었다. 어떻게 생각하면 교육받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고전도 알고 음악도 알고 미술도 알고 비판적인 정신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교수 활동의 목적은 교사가 전수해주는 구체적 지식을 학생이 획득하도록 하는 것이다. 교육받은 인간으로 만들어주는 것은 다른 사람들과 공통된 것을 배우는 것이다. 따라서 교육받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 공부해야 할 필요가 있는 그 다른 것들 이 과연 무엇인가 문제일 것이다. 학자들이 발견한 내용을 보면, 교사는 수업 보조인을 관리하고, 학부모를 접대하고, 가끔 쓸모 없이 교실 일에 간섭하는 학교 행정가와 씨름하고, 부실한 교과서와 보조 data(資料)를 …(drop)
본 자료(data)는 교육과 사회 중 가르치는 일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 이와 달리 교육받은 인간은 성인의 책임을 이행하는 데에 필요한 적정수준의 지식과 기능을 성취한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 있따 그러나 이것도 충분하지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