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egy적 마케팅계획] strategy적마케팅계획의 concept(개념)(의의)과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4:34본문
Download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hwp
기업경영에서 말하는 책략이란 기업이 외부環境으로부터 창출되는 다양한 기회와 위협 요인에 대하…(생략(省略))
전략적,마케팅계획,전략적마케팅계획,개념,과,과정,경영경제,레포트
![[전략적%20마케팅계획]%20전략적마케팅계획의%20개념(의의)과%20과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84%EB%9E%B5%EC%A0%81%20%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5D%20%EC%A0%84%EB%9E%B5%EC%A0%81%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EC%9D%98%20%EA%B0%9C%EB%85%90(%EC%9D%98%EC%9D%98)%EA%B3%BC%20%EA%B3%BC%EC%A0%95_hwp_01.gif)
![[전략적%20마케팅계획]%20전략적마케팅계획의%20개념(의의)과%20과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84%EB%9E%B5%EC%A0%81%20%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5D%20%EC%A0%84%EB%9E%B5%EC%A0%81%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EC%9D%98%20%EA%B0%9C%EB%85%90(%EC%9D%98%EC%9D%98)%EA%B3%BC%20%EA%B3%BC%EC%A0%95_hwp_02.gif)
![[전략적%20마케팅계획]%20전략적마케팅계획의%20개념(의의)과%20과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84%EB%9E%B5%EC%A0%81%20%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5D%20%EC%A0%84%EB%9E%B5%EC%A0%81%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EC%9D%98%20%EA%B0%9C%EB%85%90(%EC%9D%98%EC%9D%98)%EA%B3%BC%20%EA%B3%BC%EC%A0%95_hwp_03.gif)
![[전략적%20마케팅계획]%20전략적마케팅계획의%20개념(의의)과%20과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84%EB%9E%B5%EC%A0%81%20%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5D%20%EC%A0%84%EB%9E%B5%EC%A0%81%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EC%9D%98%20%EA%B0%9C%EB%85%90(%EC%9D%98%EC%9D%98)%EA%B3%BC%20%EA%B3%BC%EC%A0%95_hwp_04.gif)
![[전략적%20마케팅계획]%20전략적마케팅계획의%20개념(의의)과%20과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84%EB%9E%B5%EC%A0%81%20%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5D%20%EC%A0%84%EB%9E%B5%EC%A0%81%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EC%9D%98%20%EA%B0%9C%EB%85%90(%EC%9D%98%EC%9D%98)%EA%B3%BC%20%EA%B3%BC%EC%A0%95_hwp_05.gif)
![[전략적%20마케팅계획]%20전략적마케팅계획의%20개념(의의)과%20과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84%EB%9E%B5%EC%A0%81%20%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5D%20%EC%A0%84%EB%9E%B5%EC%A0%81%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EC%9D%98%20%EA%B0%9C%EB%85%90(%EC%9D%98%EC%9D%98)%EA%B3%BC%20%EA%B3%BC%EC%A0%95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hwp( 28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경영경제레포트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 개념 과 과정
순서
[strategy적 마케팅계획] strategy적마케팅계획의 concept(개념)(의의)과 과정
[strategy적 마케팅계획] strategy적마케팅계획의 concept(개념)(의의)과 과정
다.
[책략적 marketing 계획] 책략적marketing 계획의 관념(의의)과 과정
목차
책략적 marketing 계획
Ⅰ. 책략적 marketing 계획의 의의
1. 책략의 관념
2. 책략적 marketing 계획
Ⅱ. 책략적 marketing 계획의 과정
1. 기업사명의 정이
2. 기업goal(목표) 의 설정
3. 포트폴리오analysis(분석)
1) BCG도표
(1) 스타
(2) 자금젖소
(3) 문제아 또는 의문부호
(4) 개
(5) BCG 도표의 한계
2) GE도표
4. 기업성장책략의 결정
1) 집중적 성장책략
(1) 시장침투책략
(2) 시장개발책략
(3) 제품개발책략
2) 다각화책략
(1) 집중적 다각화책략
(2) 수평적 다각화책략
(3) 복합적 다각화책략
3) 통합적 성장책략
5. 경쟁책략의 결정
1) 원가우위책략
2) 差別(차별) 화책략
3) 집중화책략
I. 책략적 marketing 계획의 의의
1. 책략의 관념
책략이나 전술이라고 하는 관념은 본래 군사용어인데, 책략(strategy)은 전쟁의 효율적인...
[책략적 marketing 계획] 책략적marketing 계획의 관념(의의)과 과정
목차
* 책략적 marketing 계획
Ⅰ. 책략적 marketing 계획의 의의
1. 책략의 관념
2. 책략적 marketing 계획
Ⅱ. 책략적 marketing 계획의 과정
1. 기업사명의 정이
2. 기업goal(목표) 의 설정
3. 포트폴리오analysis(분석)
1) BCG도표
(1) 스타
(2) 자금젖소
(3) 문제아 또는 의문부호
(4) 개
(5) BCG 도표의 한계
2) GE도표
4. 기업성장책략의 결정
1) 집중적 성장책략
(1) 시장침투책략
(2) 시장개발책략
(3) 제품개발책략
2) 다각화책략
(1) 집중적 다각화책략
(2) 수평적 다각화책략
(3) 복합적 다각화책략
3) 통합적 성장책략
5. 경쟁책략의 결정
1) 원가우위책략
2) 差別(차별) 화책략
3) 집중화책략
I. 책략적 marketing 계획의 의의
1. 책략의 관념
책략이나 전술이라고 하는 관념은 본래 군사용어인데, 책략(strategy)은 전쟁의 효율적인 목적(승리)을 위하여 상대방의 대응책을 주시 ? 고려하여 유리한 대비책의 구축과 전체적인 행동의 방향과 정책을 결정짓는 것이다. 책략과 전술의 관계에 있어서, 책략이 거시적 ? 전체적 ? 장기적 ? 상위적 ? 環境대응적 ? 변혁적인 것이라고 한다면, 전술은 미시적 ? 부분적 ? 단기적 ? 하위적 ? 일상적 ? 반복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따 또 책략이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최선의 대안을 선정하기 위한 장기적인 상위부문의 의사결정이라고 한다면, 전술은 책략의 집행을 위한 단기적인 하위부문의 의사결정이라고 할 수 있따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군사용어 인 책략은 기업경영에 원용되어 경영 책략, 경쟁책략, marketing 책략 등의 이름으로 불려지게 된 것이다. 또한 전술(tactics)은 책략을 바탕으로 지휘자(실무자)가 취하는 군대의 전투적 운용이나 실행방책을 말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