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The Reggio Emilia Approach〉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05:09
본문
Download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The Reggio Emilia Approach〉.hwp
교사는 유아의 과거 경험과 현대 유아에 대해 알고 있는 것에 기초하여 ‘어떤 일이 일어날까?’ 에 대한 가설을 세운다.
이는 아동들은 동일 현상에 대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표상(representation)과 재표상(re-representation)을 거듭하면서 이해를 깊게 해 나간다고 믿기 때문이다 여기서 표상활동의 목표(目標)는 표상 그 자체의 심미적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표상을 학습과 사고를 위한 도구로 활용하여 아동이 연구하는 주제 및 현상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도록 함이다.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또한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이 진행되는 동안에 유아가 표현한 욕구와 흥미는 물론이고 교사가 추구해 내거나 유발시킨 흥미와 욕구를 반영한다.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교육 목표(目標)와 내용을 미리 정하는 것은 유아의 잠재가능성을 방해 할 수 있으며, 그들의 유동적인 교육적 요구에 부응하지 못한다고 보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아의 흥미를 바탕으로 하여 발현적으로 주제를 선정하기 때문에 교육 내용을 미리 계획하지 않는다. 이 접근법에서는 문제 해결에 필요한 책략 외에 미리 정해진 내용이 없다.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The Reggio Emilia Approach〉예체능레포트 ,
설명
,예체능,레포트
순서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The Reggio Emilia Approach〉






레포트/예체능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이란
2. 세계적인 이목을 끌게 된 계기
3. 理論(이론)적 기초
4.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속성
5. 기본 원리 및 관념 Ⅰ
6. 기본 원리 및 관념 Ⅱ
유아들의 교육적 욕구나 흥미는 매우 임시적이고 유동적이기 때문에 이를 사전에 체계적으로 계획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본다. 일단 아동들의 초기 가설들이 표상화 되면 그것을 토대로 하여 후속 표상 물을 점차 改善(개선) 시켜 나아가도록 하다.
Download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The Reggio Emilia Approach〉.hwp( 81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theory 적 기초와 特性을 살펴보고,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기본 원리 및 개념(槪念)을 자세히 정리(整理) 했습니다. 이 가설과 함께 유아의 흥미와 욕구에 適應할 수 있는 융통성 있는 내용을 계획한다.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와 특성을 살펴보고,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기본 원리 및 개념을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2) 기록 작업(documentation)
교사 중 특히 미술전문교사(Atlierista)는 학급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교사와 협조하여, 아동들의 코멘트, 토의내용, 그림, 조각 등의 작품, 활동장면의 사진, 현장답사시의 비디오, 녹음 등이 포함되며, 이 내용물들을 잘 조직하여 패널…(drop)
다.
4.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속성
1) 다상징적 접근
아동들에게 비교적 친숙한 방법인 그림, 몸짓, 점토조각, 구조물 만들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아동의 사고, 즉 현재 갖고 있는 가설을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