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文化(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效果(효과)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04:10
본문
Download :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효과 연구.hwp
다. 흔히 관객들에게 광고라는 인식을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을 introduction하기 때문에「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투비컨티뉴드 )
설명
[영상文化(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效果(효과) 연구
순서
영화 속에 나타난 PPL광고에 대한 사례(instance)分析과 그에 대한 상품구매 效果(효과)를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발표용 PPT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레포트/인문사회
영화속PPL과상품구매效果(효과)연구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81%EC%83%81%EB%AC%B8%ED%99%94%5D%EC%98%81%ED%99%94%20%EC%86%8D%20PPL%EA%B3%BC%20%EC%83%81%ED%92%88%EA%B5%AC%EB%A7%A4%ED%9A%A8%EA%B3%BC%20%EC%97%B0%EA%B5%AC_hwp_01.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81%EC%83%81%EB%AC%B8%ED%99%94%5D%EC%98%81%ED%99%94%20%EC%86%8D%20PPL%EA%B3%BC%20%EC%83%81%ED%92%88%EA%B5%AC%EB%A7%A4%ED%9A%A8%EA%B3%BC%20%EC%97%B0%EA%B5%AC_hwp_02.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81%EC%83%81%EB%AC%B8%ED%99%94%5D%EC%98%81%ED%99%94%20%EC%86%8D%20PPL%EA%B3%BC%20%EC%83%81%ED%92%88%EA%B5%AC%EB%A7%A4%ED%9A%A8%EA%B3%BC%20%EC%97%B0%EA%B5%AC_hwp_03.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81%EC%83%81%EB%AC%B8%ED%99%94%5D%EC%98%81%ED%99%94%20%EC%86%8D%20PPL%EA%B3%BC%20%EC%83%81%ED%92%88%EA%B5%AC%EB%A7%A4%ED%9A%A8%EA%B3%BC%20%EC%97%B0%EA%B5%AC_hwp_04.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81%EC%83%81%EB%AC%B8%ED%99%94%5D%EC%98%81%ED%99%94%20%EC%86%8D%20PPL%EA%B3%BC%20%EC%83%81%ED%92%88%EA%B5%AC%EB%A7%A4%ED%9A%A8%EA%B3%BC%20%EC%97%B0%EA%B5%AC_hwp_05.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81%EC%83%81%EB%AC%B8%ED%99%94%5D%EC%98%81%ED%99%94%20%EC%86%8D%20PPL%EA%B3%BC%20%EC%83%81%ED%92%88%EA%B5%AC%EB%A7%A4%ED%9A%A8%EA%B3%BC%20%EC%97%B0%EA%B5%AC_hwp_06.gif)
영화 속에 나타난 PPL광고에 대한 사례분석과 그에 대한 상품구매 효과를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도 영화「쉬리」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이후, 국내 기업들마다 소위 ‘끼워 넣기’ 마케팅인 PPL(Product Placement)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따 영화 속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조건으로「쉬리」의 제작지원에 참여하였던 유니텔, 스피드 xxx, 모토로라, LG칼텍스 정유, 아시아나 航空(항공) , 테크노마트 등 무려 30개가 넘는 협찬사들이 예상을 뛰어넘는 영화 흥행 덕을 톡톡히 보고있기 때문일것이다 실례로, 촬영장으로 쓰인 서울 강남의 LG주유소는 영화개봉 후 폭발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홍보effect가 대단하였다.
이와 같이 PPL은 영화나 TV 드라마 등 영상매체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기법이다. SK텔레콤은「쉬리」의 극적인 마지막 장면에서 ‘SK텔레콤 소리샘입니다’ 라는 휴대전화 안내 목소리가 흘러나와 커다란 광고effect를 얻었다고 한다.영화속PPL과상품구매효과연구 ,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효과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효과 연구.hwp( 93 )
,인문사회,레포트
Ⅰ. 서 론
1. PPL에 대한 이해 (문제제기 / 연구목적)
2. 연구문제 제시
Ⅱ. 본 론
-이론(理論)적 배경
1. PPL의 definition
2. PPL의 effect에 관한 선행연구
① 회상과 재인 ② 태도
③ 구매의도 ④ 매출
- 사 례 분 석
1. PPL의 성공example(사례)
2. PPL의 실폐example(사례)
- 여친소 분석
- PPL의 창조적 배치
Ⅳ. 결 론-종합적 결론 및 조견해
Ⅴ. 참고한 문헌
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PPL마케팅이 활발하다. 발표용 PPT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