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습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08:04
본문
Download : 교육학 학습지도안.hwp
2. 단원의 목표(目標)
가. youth기의 특성(特性)을 이해할 수 있다아
나. 자아槪念과 자아 존중감을 통해 정체감 혼미와 형성에 대해 이해한다.
다. 그리고 youth기의 문제를 극복하고 성숙한 자아 실현법에 대해 알고 자아 실현의 길을 파악해서 그를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기를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교육학학습지도안
순서
Ⅰ. 교재 및 단원명
Ⅱ. 대단원 개관
Ⅲ. 본시 학습 계획
Ⅳ. youth기의 특성(特性)과 project
Ⅰ. 교재 및 단원명
1. 교 재 : 교육학 (대한교과서)
2. 대 단 원 : Ⅳ. youth기의 특성(特性)과 project(p.182~234)
3. 소 단 원 : 2. youth기의 관심과 고민(p.194~224)
4. 본시단원 : 2-1 이성에 대한 궁금증, 2-2 가족과 친구 관계(p194~203)
Ⅱ. 대단원 개관
1. 단원의 성격
인간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의 생애 중에서 youth기는 매우 중요한 시기에 해당한다.
바. 유익한 체험과 youth 文化를 탐색해 봄으로써 자아 정체감의 형성과 youth 기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아
사. 자아실현의 길을 파악하고 이를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다아
3. 단원의 내용
Ⅳ. youth기의 특성(特性)과 project
1. youth기의 특성(特性)
-youth기의 특성(特性)
-정체감 혼미와 형성
-youth의 사회성 발달
…(省略)






다.
라. youth기에 겪는 관심과 고민을 파악한다.
Download : 교육학 학습지도안.hwp( 47 )
교육학 학습지도안
청소년기의 특성을 다룬 교육학의 학습지도안을 작성하였습니다.교육학학습지도안 , 교육학 학습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adolescent(청소년)기의 特性(특성)을 다룬 교육학의 학습지도안을 작성하였습니다. youth기의 사회성 발달 과정에서 youth들의 욕구를 이해한다.
마. 부모 및 형제와의 관계, 선후배 및 동기와의 관계, 성적 진로 고민 등 가족생 활과 학교생활에서의 고민과 문제에 대한 답을 찾는다. 그러한 youth기의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단원이 구성되어있다아 우선 youth기의 특성(特性)에 대하여 알아보고 자신들이 겪고있는 youth기의 다양한 특성(特性)에 대하여 공부할 수 있으며 그들이 관심을 가지는 주요 관심사와 고민에 대하여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였다. 人生에서 youth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말이 있는 것처럼 그만큼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인 것이 틀림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