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1:40
본문
Download : 언어교육과정.hwp
다. 사회·정서적 環境
- 언어 環境을 구성할 때 사회적 상호작용과 협동의 경험을 통해서 의사 소통의 필요성(必要性)과 언어 활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도록 사회·정서적 요인을 고려해 야 한다.Download : 언어교육과정.hwp( 62 )






설명
언어교육과정에 대한 글입니다.언어교육 , 언어교육과정기타레포트 ,
레포트/기타
언어교육과정
다.
3) 총체적 언어교육 環境
(1) 環境 구성의 원리
- 다른 유아에게 전달하고 싶은 언어적 메시지가 자꾸만 생길 수 있어야함.-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서 유아들이 마음껏 선택.
(2) 環境구성의 요소
가. 물리적 環境
- 교실에서 지켜야할 규칙들, 날씨판, 일과표, 영역의 이름, 각종 표지 등이 문 자로 안내되고 자유롭고 편안하게 그림책을 볼수 있는 영역- 시간이 허용되고, 언제든지 동시를 들을 수 있고 동시를 지어 녹음도 해 보고 다시 들어볼 수 있는 영역
나. 지적環境
- 물리적 環境에서 지적인 도전을 하도록 교사가 실페의 가능성을 충분히 받아 들이며, 지적인 도전을 할 수 있도록 기대하고 교사 자신이 듣기 말하기 읽기쓰기 등의 모델이 되어야 한다.
언어교육
,기타,레포트
순서
언어교육과정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