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타 프로젝트 - ‘난타’에 대한 소비자행동 分析 및 대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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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9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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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소비자 행동론 Task . 「난타」의 선정동기
2. 퍼포먼스 『난타』 紹介(소개)
Ⅱ. 난타에 대한 설문지 analysis(분석) 내용
1) 난타관람권을 구매하지 않은 사람들 analysis(분석)
2) 난타관람권을 구매한 사람들 analysis(분석)
Ⅲ. marketing 대안
1) 외국인과 내외국인에 대한 差別(차별) 적 marketing 전략(strategy)
2) 남녀에 따른 差別(차별) 화된 marketing
3) 미관람자와 관람자와의 差別(차별) 적 marketing
Ⅳ. 결 론
2) 난타관람권을 구매한 사람들 analysis(분석)
두 번째 analysis(분석) 은 ‘난타관람권을 구매한 사람들’에 대해 이루어졌다. 사실 구전을 통한 계기가 두 번째인데 사회 내에서 난타라는 문화상품…(ski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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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첫 번째 설문의 내용은 ‘난타를 알게 된 경로(route)가 무엇입니까?’에 대한 조사이다. 컴퓨터가 1인당 1대를 살고 있는 사회이지만, 그보다 좀 더 대중적이고 접근이 용이란 대중매체를 통해서 사람들은 난타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구매의 욕구를 불태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프의 모습을 보면 대중매체, 구전, 인터넷(Internet) 광고의 순서로 비중을 차지하였다.
위의 그래프는 첫 번째 질문에 응답한 내용들을 그래프로 옮겨 놓은 것이다. 우리가 제시한 항목을 살펴보면
① 대중매체(신문, 잡지, TV광고, 문화예술 공연 紹介(소개) program)
② 주변사람들의 이야기<구전(口傳)>
③ 인터넷(Internet) 광고
④ 옥외광고(포스터, 거리홍보.etc)
⑤ 기타
의 순서로 제시되었다.
설문은 관객들이 가장 많이 관람하는 저녁시간대의 공연에서 실시되었고, 표본 40명, 주요 응답자는 2,30대의 학생들과 직장인이고. 日本 인과 내국인의 비율을 3:1로 선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