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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과 학습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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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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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모형과 정신지체아 예를 들어서 설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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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과학습에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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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과 학습에 관계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레포트/기타

기억과 학습의 문제는 타고난 지능문제라는 시각에서 구조특징과 통제과定義(정이) 문제로 옮겨진 것은 교육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기억의 변인은 ① 기억과제課題 ② 투입과정 ③ 학습자 ④ 재생과정 ⑤ 기억reaction(반응) 등 5가지로 대별된다된다.
(1) 과제課題변인-제시방법, 정보의 의미성, 기억 과제課題의 유형
(2) 투입변인-제시속도, 투입시 environment(환경) 의 산만성, 학습자의 주의 집중
(3) 학습자 변인-생활연령, 지능, 정신연령, environment(환경) 과 경험, 신체 장애
(4) 재생변인-투입과 재생간의 시간 지연, 투입과 reaction(반응)간의 정보간섭
(5) reaction(반응)변- 제시방법, reaction(반응) 시간으로 이루어진다.

1. 중다과정 기억모형
Ellis(1970)에 채택된 기억모형의 관념적 틀과 기억과제課題의 장치,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기억모형과 정신지체아 예를 들어서 설명(說明)하였습니다. 학습과 기억은 reference(자료)입력, 시스템내에서 정보수정, 행동형태로서의 최종 출력이라는 마치 컴퓨터와 유사한 과정이다.
1) 기억과제課題
Ellis가 사용한 기억…(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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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과 학습에 관하여




기억과 학습에 관계에 대한 자료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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