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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를 파는 감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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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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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의 오감 marketing 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살펴보면 스타벅스는 커피나 cake 민들레 영토는 전통차 나 요리 등을 판매하지만 품질을 최우선의 가치로 삶는 다는 공통점이 있다 시각적인 면…(省略)



文化를 파는 감성마케팅
文化를 파는 감성마케팅
설명
다. 대중화된 명품이라는 형용모순을 무색하게 만드는 marketing 은 스타벅스 만이 가진 강점 이다. 에는 커피빈 등의 많은 경쟁사들이 난무하는 environment 속에서 스타벅스는 고급화 전략(strategy)을 추구 우수한 품질 유지와 culture와 감성으로 묶인 브랜드를 함께 판매함으로써 우위에 설 수 있었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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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스타벅스 VS 민들레 영토(culture를 파는 감성 marketing ) “카페 culture의 합리적 공기의 흐름을 제공하다“

1. 새로운 카페 culture의 메타포
스타벅스 VS 민들레 영토(이하 인토) 이들은 서로 다른 스타일을 추구 하지만 커피만을 위한 장소를 culture와 트렌드의 공간과 혼자 있어도 어색 하지 않은 공간으로 변신 시켰다는 공통점이 있다 즉, 돈을 지불하면서 주인의 눈치를 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지불한 돈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인스턴트커피의 비중이 절대적인 국내 커피시장에서 원두커피의 비중과 인지도 상승에 큰 기여를 하였으며 Take-out 시스템과 셀프 서비스 그리고 국내 바리스타의 원조 이다. culture비 안에는 차(음료)와 간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리필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엄마의 마음을 담은 Mothermarketing 으로 오늘날의 성공을 이끌었다. 또한 많은 커피 브랜드들의 롤 모델이다.

2. 오감 marketing (고객의 감성에 호소 하여라)
본서의 key point(핵심) 내용은 양사가 지향 하고 있는 오감(감성)marketing 과 culture marketing 으로 살펴 볼 수 있다 시각, 후각, 청각, 촉각, 미각을 활용 소비자들의 감성적인 측면을 매우 중시 여긴다. 민토는 커피(음료)값을 받지 않는다. 민토 에서는 단돈 5,000원으로 그 어떤 장소에서도 느껴 보지 못한 무언 가를 선물 받고 있다 또한 양사 모두 최고의 품질과 고객 만족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브랜드이다. 3시간에 5,000원 이라는 culture비라는 새로운 槪念을 도입하였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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