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최논문 / 20대의 명품소비에 관한 대상에 대한 태도와 행위에 대한 태도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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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8 0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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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을 살 때는 충분한 사전 정보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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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길거리를 나가보면 명품을 두르거나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얼마 전에는 명품의 브랜드 명을 영화제목에 넣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란 영화가 나와 개봉 5일 만에 서울관객 동원 20만 명을 넘기도 하였다. 이 연구를 통해 실제로 사람들은 명품을 사는 것에 대해 허영 된 소비 형태로 보는 지 알아보고 명품구매에서 실제로 남녀차이가 있는 지 알아보았다. 명품을 선호하는 20대를 주로 명품족(Luxury generation)이라고 부르고 있다. 명품소비에 새로운 주체로 떠오른 것이 바로 20대이다.[report] 최논문 / 20대의 명품소비에 관한 대상에 대한 태도와 행위에 대한 태도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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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최논문 / 20대의 명품소비에 관한 대상에 대한 태도와 행위에 대한 태도목차
20대의 명품소비에 관한 대상에 대한 태도와 행위에 대한 태도목차-------------------------------------------------------Ⅰ. 서론 1.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2. 연구 문제 Ⅱ. 연구 방법 1. 연구대상 2. 연구 설계 3. 자료처리 Ⅲ. 결과 1. 결과 2. 요약 및 結論(결론) Ⅳ. 논의 및 한계점 참고자료 (13~14pⅠ. 서론 최근 인터넷상에서 논란이 되었던 된장녀( 자신의 경제적 능력은 없지만 부모나 이성친구등에 기대어 허영 된 소비 형태를 보이는 20대의 젊은 여성)신드롬에서 20대 여성이 명품 소비의 주체로 묘사되었다. 20대의 경우 경제적인 능력이 열악한데도 불구하고 명품소비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1.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최근 1인 소비 양극화(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는 아무리 비싸더라도 과감한 지출을 하고 생필품 같이 자신이 부차적으로 생각하는 것에는 최대한 지출을 아낀다는 것)현상과 명품족(Lxury generation)들이 등장하면서 명품이 사회 일부 고소득층에서만 소비되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일반인들에게서도 구매가 늘고 있다. 명품족 들은 명품을 선호하는 이유에 대하여 명품을 사는 것은 합리적인 소비행위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