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의 기업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01:25
본문
Download : 르노삼성자동차의 기업경영.hwp
그리하여 생각해 낸 것이, `색상 혁명`이었다.설명
레포트/경영경제
1. 디지털 시대의 사회environment
르노삼성의 현재와 가능성
2. 경영자와 리더십
1. 최고경영자(CEO)의 定義(정이)와 그 기능
2. 르노삼성의 CEO - 제롬스톨
3. 새로운 기업 경영과 가치관 전환
1. 경영의 이념 및 경영 전락이란?
2. 급변하는 사회change(변화)에 대한 르노 삼성의 경영의 패러다임
3. 기업경영의 가치관 대전환으로 택한 르노 삼성만의 마케팅 책략
4. 르노 삼성의 성과와 나아가야할 방향
4. 르노의 이해관계자
1. 기업의 이해관계자의 등장배경과 그 의미
2. 르노삼성 자동차의 이해관계자 관리를 위한 활동
3. 르노삼성 자동차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 해야할 일
5. 르노의 사회적 책임
1. 기업과 사회적 책임과 활성화 방안(方案)
2. 르노삼성의 사회 공헌 활동
3. 앞으로의 기대
6. 르노의 사회공헌활동
1. 사회공헌활동의 등장배경 및 concept(개념)
2. 르노삼성 자동차에서 실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3. 르노삼성 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 평가
7. 르노의 environment 경영
1. 기업의 environment경영의 의미와 necessity need
2. 르노삼성 자동차의 environment경영
3. 르노삼성자동차의 future(미래) environment 경영
8. 르노의 글로벌 경영
1. 르노와 닛산의 결합
2. 르노의 신흥시장 개척책략
3. 르노의 비약적 성장
9. 르노의 future(미래) 책략
1. 르노 삼성의 과거 analysis(분석)
2. future(미래) 책략 방안(方案)
10. 아이디어
1. D+V+C
2. 맞춤형 자동차
2. 급변하는 사회change(변화)에 대한 르노 삼성의 경영의 패러다임
우선 자동차색상의 대혁명을 꼽을 수 있다 지금까지 자동차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색상으로, 익스트림 블루, 화이트 펄, 플래티넘 실버 와 같은 색을 르노 삼성은 선택하였다. 이미 다른 분야에선 소비자의 기호가 다양해지고 있는데 따른 change(변화)가 감지됐던 것이다. 르노 삼성의 블루오션 책략이 판매 및 마케팅 분야에서도 그대로 드러나게 된 것이다. 중후함을 내세워야 팔리는 국내 대형차 시장에서 밝은 색상을 내놓는다는 것은 한마디로 `모험`이었다. 파스텔 톤의 화사한 자동차 시대가 가능하다고 생각한 것이다. 실제 자동차 선택권이 남편에서 아내 중심으로 바뀌면서 좋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힌 바 있다 이렇게 새롭게 change(변화)하는 사회 environment에 맞게 르노 삼성은, …(drop)
1
르노삼성자동차의 기업경영
순서
Download : 르노삼성자동차의 기업경영.hwp( 38 )
,경영경제,레포트






^^1 , 르노삼성자동차의 기업경영경영경제레포트 ,
^^
다. 이로 인하여 소비자에게 품질improvement에 대한 안심과, 신뢰를 크게 할수 있었다. 방청 보증 정책은 2004년에 처음 도입되었는데, 이는 차량 표면에 생긴 부식은 3년정도고, 부식이 심화돼 차량 내부로 관통된 부식은 5년정도임을 감안하여, 이러한 부식 방지를 보증하는 제도로, 부식 방지를 위해 `아연 합금 코팅 강판`을 대폭 적용한데 따른 자신감을 표현한 것이다. 결과는 대성공. 기존 차종에선 볼 수 없었던 `익스트림 블루`라는 연한 블루 톤의 색상은 매니아 층을 형성할 만큼 인기를 얻었다. 나머지 색상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남들이 시도하지 않은 색상을 통해 블루오션을 창출한 셈이다. 하지만 르노 삼성 자동차는 자동차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자동차 판매는 남성만의 영역`이란 고정관념을 무너뜨려, 여성 특유의 섬세함이 오히려 자동차 세일즈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그 밖에 내부 구조적으로 새롭게 처음 된 것이, 여성 영업사원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다음으로 새롭게 시도되고 있는 것이 방청 보증 정책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