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텐더 marketing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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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6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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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텐더 marketing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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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텐더 marketing analysis(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2. 텐더라는 방식의 독특함
♠텐더란..?
: on-line 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비공개 경쟁 입찰 형태의 판매 방식이며, 소비자는 인터 넷이나 배포된 상품 카탈로그를 보고 입찰기간인 10일 동안 원하는 상품을 정한 후, 상품가격을 소비자가 직접 정해 입찰을 한다.
입찰 참가 방법은 전화와 인터넷(Internet) 두 가지가 있다
♠ ‘텐더’의 특징
1) 현재 전세계 12개국으로 텐더 사업이 확대되어 있고, 아시아에서는 홍콩 다음으로 코리아-텐더가 2000년 12월에 사업을 스타트.
2) 소비자가 가격을 결정하는 소비자 중심의 유통 모델
: 상품가격의 의사 결정이 전적으로 소비자에게 달려 있다
가격은 최고 입찰가와 최저 입찰가만 제한되어있고, 그 사이에서 입찰에 참가한 소비 자들간의 입찰 경쟁을 통해 가격이 결정된다
3) 카탈로그와 웹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혼합 상거래.
: 오프라인에서는 카탈로그 배포를 통해, 그리고 on-line 에서는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쉽 게 상품 정보를 검색하고 편리하게 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
4) 쇼핑의 즐거움과 낙찰시의 만족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5) win-win-win Triple 상생 비즈니스 유통 모델.
? 소비자 - 가격을 결정하는 소비주체
?기업 - CRM 를 바탕으로 Target 마케팅 비즈니스 전개
?협력업체 - 카탈로그 광고 effect를 통한 매출 증대
Ⅱ. 코리아-텐더에 대하여
1. 주요연혁
1997년 2월 인포…(省略)
코리아텐더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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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分析(분석)
- 코리아 텐더 -
Ⅰ. 코리아-텐더 선택 동기
1. 우리 나라에 최초로 ‘텐더’를 도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