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ner.co.kr 인지심리학의 이론(理論)을 지지하는 신경심리학적 증거들 > winner1 | winner.co.kr report

인지심리학의 이론(理論)을 지지하는 신경심리학적 증거들 > winner1

본문 바로가기

winne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인지심리학의 이론(理論)을 지지하는 신경심리학적 증거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2:13

본문




Download : 인지심리학의 이론을 지지하는 신경심리학적 증거들.hwp




이 환자의 경우, 시각적으로 대상을 제시하고 이름의 첫마디나 발음을 단서로 제시하지 않으면 이름대기 과제(problem)에서 심각한 어려움을 보였다. 그러나 대상에 대한 연... , 인지심리학의 이론을 지지하는 신경심리학적 증거들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공학기술,레포트

? 치매를 가지고 있는 한 여성의 사례(instance): 바른 방향으로 그림을 배열할 수 있는 것과 같이 시각적 지식을 처리할 수 있다아 그러나 대상에 대한 연...

인지심리학의 이론(理論)을 지지하는 신경심리학적 증거들


설명
다.
? JCU의 example(사례) : 대상인식의 마지막 단계는 이름대기이며 이것은 시각적 정보의 처리는 물론 의미적 처리도 이루어져야 가능한 것이다. 따라서 이 환자는 연합적, 기능적 지식을 상실한 것으로 보인다. ? 치매를 가지고 있는 한 여성의 example(사례) : 바른 방향으로 그림을 배열할 수 있는 것과 같이 시각적 지식을 처리할 수 있따 그러나 대상에 대한 연합적 혹은 기능적 지식을 요구하는 과제(problem)에서는 문제를 나타냈다. 이러한 능력에 손상을 가진 환자를 건망성 실어증anomia라고 부른다.
? 시각적 주의에서의 장애
뇌손상 환자들에서 시각적 주의에 관련된 장애가 나타나는데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된다
?주어진 자극으로부터 주의를 철회하는disengage 능력
?한 표적 자극에서 다른 것으로 주의를 전환shift하는 능력
?새로운 시각 자극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는engage 능력
1) 주의의 철회(disengagement of attention)
? 편측무시(unilateral visual neglect): 우반구가 손상된 환자 …(skip)







순서




Download : 인지심리학의 이론을 지지하는 신경심리학적 증거들.hwp( 27 )



인지심리학의%20이론을%20지지하는%20신경심리학적%20증거들_hwp_01.gif 인지심리학의%20이론을%20지지하는%20신경심리학적%20증거들_hwp_02.gif 인지심리학의%20이론을%20지지하는%20신경심리학적%20증거들_hwp_03.gif 인지심리학의%20이론을%20지지하는%20신경심리학적%20증거들_hwp_04.gif 인지심리학의%20이론을%20지지하는%20신경심리학적%20증거들_hwp_05.gif 인지심리학의%20이론을%20지지하는%20신경심리학적%20증거들_hwp_06.gif
? 치매를 가지고 있는 한 여성의 사례: 바른 방향으로 그림을 배열할 수 있는 것과 같이 시각적 지식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대상을 시각적으로 제시하든지, 이름을 불러주든지 차이가 없었다.
Total 6,69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inne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winner.co.kr All rights reserved.